- 인터넷 가상현실건축 소개입니다.
 
&여기 타이틀 이미지 삽입

현재 문구 정리작업중...중요함

정리1,
인간은 산업혁명을 거쳐 현재 정보화사회에 이르기까지 눈부신 통신의 발전을 거듭하게 하였고, 그 통신은 새로운 영역과 공간을 디자인하는 과정을 동반한다. 특히 90년대 중반부터 본격화된 무선통신과 인터넷의 보급은 다양한 매체로 인간사회에서 사회·경제 전반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 특히 이 정보화사회에서의 다양 인터넷이라는 통신매체는 정보의 전달면이나 경제적인면 등 인간사회의 전반에서 새로운 공간의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공간디자인학과의 학생들이 교육을 받는 것은 오프라인의 교실에서 교육을 받는것이 아니고 ‘강의실’이라는 한양사이버대학교 웹사이트(홈페이지)의 메뉴에서 그 현실의 강의실 공간을 대신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이 인터넷환경에서의 다양한 새로운 공간 개념은 현실의 건축공간처럼 단순히 인간의 감각기관에 의해 인지되는 즉, 눈에 보이거나 치수로서 표현할 수 없지만, 공간으로서의 개념은 분명 내포함을 할수 있다.
즉, 21세기의 건축은 인간의 감각기관에 의한 현실공간에서의 공간감뿐니라 사이버상의 공간감을 필요로 하고있으며, 현재 다양한 기술등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환경에서도 가능한 가상현실공간 즉 사이버스페이스를 느끼고 이공간 역시 디지털건축의 한 예가 될수 있으며, 다양한 디지털건축의 가능성이 될것이며, 향후 건축가가 디자인해햐할 공간일 될지도 모른다.

정리2,

첫째는 가상건축사와 client의 internet을 통한 긴밀한 공동작업 시스템구축입니다.
이것은 현실 설계사무소들이 client의 요구사항과 반응에 비교적 대응이 느린반면에 가상건축은 internet 이라는 고속의 두 상호간의 반응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즉 client도 건축사의 설계에 참여 빈도가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온라인상의 건축으로 시(時)/공(空)간의 제약에서 벗어난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지구사의 대지의 건축은 공간적인 한계라고 할수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건축물...신축보다는 인테리어변경등으로 변하고 있음을 바도 알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건축가에게 무한design의 가능성의 연구입니다.
대지의 제약/법규의제약/구조의 제약등 가상건축에서의 이모든 제약이 가능성으로 모색될수 있습니다.

여기 다이어그램 약한거 입력